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곳은 대전 멕시코 요리를 대표하는 대전 시청역 근처의 돈엔리케 입니다. 


맥시코 음식이야기를 잠깐 하자면, 멕시코음식은 또띠야를 기본으로 한다고 합니다. 


북미 지역에서 매운맛 하면 멕시코를 먼저 떠올리는데, 고추의 원산지가 멕시코를 포함한 메소 아메리카 지역이라는 사실에 기인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또한 아즈텍 시절부터 이어져온 풍습상 고춧가루가 식탁에서 절대 떨어지질 않는 것이 멕시코 요리에 특징이라고 합니다.. 


멕시코 요리의 주요 키워드라 한다면 토마토, 강낭콩, 카카오(초콜릿), 옥수수(틀락스칼리=또띠야), 칠리(하바네로), 닭고기, 실란뜨로 정도이구요.


제대로 된 멕시코 요리는 한국사람들에겐 좀 낯설 수도 있지만 오히려 햄버거나 피자같은 다른 요리보다 한국사람 입맛에 더 잘 맞는지라 이것만 찾게 되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위치는 시청 죠스떡볶이 2층에 있는데요.. 정확한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희는 종업원분이 추천해준 메뉴중에서 2개를 골랐는데요 


치킨화아타와 치미창가스를 시켰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나쵸입니다... 나쵸가 옥수수 맛이 매우 강했습니다... 





다음 메뉴는 치킨화아타입니다. 역시 멕시코의 기본적인 또르띠아가 빠지지 않죠.. 








이 음식은 아포카토나 여러 소스를 먼저 또띠아에 바른 후 음식을 싸드시면 됩니다. 

맛이 매우 좋았습니다... 맵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양도 충분하더군요.. 



다음은 치미창가스라는 음식이구요.. 저희는 시킨 고기 종류는 돼지고기로 하였습니다. 


역시 또르띠아를 사용한 음식이구요.... 이것 같은 경우는 또르띠아로 쌓아서 튀겼다고 합니다. 


양이 많습니다... 


맛도 훌륭하였습니다. 









전체적인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골이 되고 싶은 집 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HooN!™

Hall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