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3대 나주 곰탕을 리뷰하면서, 첨단지역의 나주곰탕을 총정리 및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첨단의 3대 나주곰탕을 리뷰하겠습니다.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곳은 물도 해장을 위한 물이 나옵니다. 


무슨 차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술먹은 다음날 간다면... 아주 시원하면서 속이 일단 풀립니다. 



여기는 김치도 3개나 나오는데요. 하나는 다음과 같이 겆절이 구요. 



두번째는 약간 쉰김치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깍뚜기 입니다. 






특히 여기는 고기가 매우 부드러웠습니다. 








밥도 잡곡밥으로 나왔구요.. 



한그릇을 모두 비워버렸네요.... ㅋㅋ



총평을 하자면....


첨단의 나주 곰탕은 4군대가 있습니다. 


먼저 매일나주곰탕, 나주곰탕집 (혜윰 바로옆), 노안집 (첨단메가박스 건너편), 그리고 삼대 나주곰탕입니다. 


여기서 김치를 우선 평가하자면


삼대 나주곰탕 > 나주곰탕집 (혜윰 바로옆) > 매일나주곰탕 > 노안집 (첨단메가박스 건너편) 이구요.


국물은 다 비슷비슷합니다. 


전체적으로 개인적인 맛을 평가하자면 저는 삼대 나주곰탕 > 나주곰탕집 (혜윰 바로옆) > 매일나주곰탕 ~ 노안집 (첨단메가박스 건너편) 입니다. 


매일나주곰탕과 노안집은 사실 비슷하죠.. 그런데 노안집은 김치가 좀 짜고 별로입니다. 


여기까지 첨단 나주곰탕 특집을 끝내도록 하겠구요,,


마지막으로 삼대나주곰탕 평가입니다. 



추가 




다음은 특곰탕입니다. 


특곰탕은 고기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곰탕의 고기는 깻잎에 싸먹어야 한다고 하네요...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저는 그위에 파김치도 얻어서 먹었는데요.. 


역시나 맛이 좋았습니다.



사장님이 서비스로 두부김치를 조금 주셨는데요.. ㅋ


두부를 여기서 직접 만드신다고 하네요... 


두부가 너무 부드럽고 맛이 좋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HooN!™

Hallo.

,